전통문화재단영재원

공지사항


전화 02-415-0532

20151219_143434.jpg

서울시교육청 전통문화재단영재교육원 문예창작영재 20명의 초등학생 학생들이 1년 동안 유영대교수를 비롯한 7명의 전문작가 교수진에게 배운 '창작그림동화책 만들기' 과정으로 미술관에서 발표하는 수료전시회를 2015.12.19일 오후 2시30분에 양천문화예술회관 갤러리에서 성황리 개막하였습니다.  


20명의 꿈나무 동화작가 지망생들이 1년동안 갈고 닦은 창작그림동화 제목입니다. 
김서현 _ 빛을 찾아 떠나는 다크왕자
김시우 _ 에이나의 지구 생활기
김준서 _ 우락부락이의 모험
나예서 _ 슬아의 마법사 학교
남현욱 _ 마법의 색수염
문태림 _ 캐니스의 우주 여행
박경서 _ 내 꿈은 빨간 스웨띠
박윤영 _ 색을 찾아서
배서현 _ 슈퍼영웅 미소
신지수 _ 미사의 오븐왕국 여행
안예현 _ 우주비행사 불똥이
양서우 _ 밤을 만든 단비
우도영 _ 마술학교의 영원한 우정
이지현 _ 감장이의 버릇 고치기 대작전
이하경 _ 바람, 바람
임소연 _ 버섯공주의 왕버섯 모험
정지윤 _ 팬지가 들려주는 하나 이야기
조아현 _ 설아의 소망
차한별 _ 보물을 찾는 방법
최경서 _ 왕발이의 모험

신선하고 애뜻한 글과 그림의 솜씨를 보고, 미래의 꿈나무 작가 지망생들에게 작품 설명을 듣고 어린이들에게 꿈을 심어주고 실현할 수 있다는 자존감을 주게되어 자랑스러웠습니다.

20명의 문예창작 영재학생들이 그림동화 작품에 대한 글쓴이의 동기와 교훈을 또박 또박 긴장하지 않고 진지하게 설명하는 모습과 스피치를 보며 작가적 감수성과 진솔함을 볼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문예창작영재 학부모님들이 기획.디자인.인쇄. 홍보. 개막진행.등 맡아 진행한 영재교육원과 문예창작가족이 함께 만들어 낸 전시회이어서 더 뜻 깊었습니다. 미래의 우리 그림동화를 빛낼 문예창작영재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일년동안 양성하는데 고생하신 유영대 교수. 노 제 운교수 . 조 예 정 동화작가,장 미 진 교수, 김 의 준대표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