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예술인센터 음악아카데미 교육개요

대한민국예술인센터 음악아카데미는 최고의 음악적 기량과 교육적 자질을 검증받은 교수진, 최첨단 교육시설 및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체계적이고 심층적인 학습계획으로 최적의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아름다운 마음과 감성이 풍부한 인격형성 그리고 오케스트라 정신과 연주력 향상을 위한 음악교육을 실현합니다. 

  음악 학습을 통한 창의력 증진, 감성과 지성의 발달로 풍부한 정서 함양, 아름다운 소리를 통한 예술 심미안 향상, 글로벌 시대에 걸맞는 자질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합니다. 

즐기는음악체험을 통해 풍요롭고 행복한 시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국악 영재 과정 

주임교수 : 이용탁 음악감독

 대한민국예술인센터 음악아카데미에서는 우리민족의 얼이 살아있는 국악영재교육을 통하여 우리 음악에 대한 흥미와 창의성을 갖게 하고, 시창청음과 무대비지니스, 서양음악까지 아우르는 국악영재과정을 개설하였습니다.

국악영재과정은 각 분야 최고의 강사진을 통해 국악의 바른 이해, 국악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우리민족 고유의 전통성과 창조성을 심어주는 국악영재 발굴과 육성을 배울 것입니다. 

 

 

 

 

 

 

 

 

 

 

대상은 7세 부터 13세까지로 매주 토요일 3시간씩 수업이 진행 되고 한학기 15주씩 1년과정 입니다. 이 과정의 예우로는 1년 과정 수료 후 대한민국예술인센터 아카테미홀에서 졸업평가연주회 개최 하여 소정의 심사를 거쳐 재단 이사장의 수료증을 수여합니다.

 

 *글로벌 어린이 과정(디지털건반 클래스 수업)

 주임교수 : 이지희 교수

 

영어와 한국어로 이워지는 글러벌 피아노 클래스 반은 기본적으로 같은 내용으로 이뤄지며, 청음 훈련

(Aural Training), 독보훈련(Sight-Reading), 음악 이론(Music Theory), 연주로 이뤄집니다. 때때로 갖게 될 음악 감상 시간은 보다 깊이 있는 예술을 이해할 수 있는 초석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연주 기술만을 위한 진도위주의 학습을 보완하여, 보다 훌륭한 예술적 표현을 위한 균형 잡힌 학습이 될 것입니다. 예술교육은 아이들 자신의 생각, 느낌을 스스로 표현하도록 존중되어지는 것으로부터 시작되는 것이며, 그것을 바탕으로 어떤 학습이든지 창의적 사고와 태도를 갖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실제 연주에서 다뤄질 곡들을 고전적 작품(A), 낭만적 작품(B), 여러 나라의 동요및 한국적 작품이나 간단한 재즈(C)와 같은 다양한 분위기의 곡들을 단계에 맞게 배울 것입니다.

 

클래스 피아노는 크게는 3년을 한주기로 이 기간 동안의 통합적 학습이 보다 심화된 과정으로 나아가는데 탄탄한 기초가 될 것입니다. 1년을 한 단계(grade)로 생각했을 때, 6개월씩 두 학기로 이뤄집니다.

 

*1grade

 음표, 박자, 음계와 같은 음악이론의 기본적인요소와 1단계에 맞는 청음 및 양손연주로 간단한 독주  및 합주를 가능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2grade

 임시표 보기에서부터 기본 화음 만들기 등 이론과 2단계(grade)에 맞는 청음 및 간단한 조표변화와 좀 더 복잡한 리듬으로 이뤄진 곡들을 다룰 것입니다.

 

*3grade

32분음표 부터 기본적 곡의 구조 분석 및 연주 지시를 포함하는 보다 복잡한 용어배우기와 세분화되고 리듬의 변화가 빠른 곡들을 연주 할 수 있으며, 이야기를 갖는 즉흥연주를 시도해 볼 수 있는 단계로까지 이끌 것입니다.

 

단 단계별 학습 목표는 학생들의 성취도에 따라 편차가 생길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